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시 한편의 여유

[사랑시 모음] ‘사랑의 물리학’ 외 5편

by 늘해나 2022. 5. 14.
728x90
반응형

 

사랑에 관한 시모음

 

섬네일 이미지

 

 

사랑의 물리학

 

- 김인육

 

 

질량의 크기는 부피와 비례하지 않는다

 

제비꽃같이 조그마한 그 계집애가

꽃잎같이 하늘거리는 그 계집애가

지구보다 더 큰 질량으로 나를 끌어당긴다.

순간, 나는

뉴턴의 사과처럼

사정없이 그녀에게로 굴러 떨어졌다

쿵 소리를 내며, 쿵쿵 소리를 내며

 

심장이

하늘에서 땅까지

아찔한 진자운동을 계속하였다

첫사랑이었다.

 

 

 

노을을 바라보고 있는 연인 모습
ⓒunsplash

 

 

그냥 좋은 것

 

- 원태연

 

 

그냥 좋은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어디가 좋고

무엇이 마음에 들면,

언제나 같을 수는 없는 사람

어느 순간 식상해질 수도 있는 것입니다

 

그냥 좋은 것이

가장 좋은 것입니다

특별히 끌리는 부분도

없을 수는 없겠지만

그 때문에 그가 좋은 것이 아니라

그가 좋아 그 부분이 좋은 것입니다

 

그냥 좋은 것이

그저 좋은 것입니다.

 

 

 

하트 모양으로 포장한 장미꽃 이미지
ⓒpixabay

 

 

세상에 나와 나는

 

- 나태주

 

 

세상에 나와 나는

아무 것도 내 몫으로

차지하려 하지 않았습니다

 

꼭 갖고 싶은 것이 있었다면

푸른 하늘빛 한 쪽

바람 한 줌

노을 한 자락

 

더 욕심을 부린다면

굴러가는 나뭇잎새

하나

 

세상에 나와 나는

어느 누구도 사랑하는 사람으로

간직해 두고 싶지 않았습니다

 

꼭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다면

단 한 사람

눈이 맑은 사람

가슴속에 맑은 슬픔을 간직한 사람

 

더 욕심을 부린다면

늙어서 나중에도 부끄럽지 않게

만나고 싶은 한 사람

그대.

 

 

 

분홍색 장미꽃다발 이미지
ⓒpixabay

 

사랑

 

- 정호승

 

꽃은 물을 떠나고 싶어도

떠나지 못합니다.

 

새는 나뭇가지를 떠나고 싶어도

떠나지 못합니다.

 

달은 지구를 떠나고 싶어도

떠나지 못합니다.

 

나는

너를 떠나고 싶어도

떠나지 못합니다.

 

 

 

하트 모양의 나뭇잎이 비에 젖은 모습
ⓒpixabay

 

 

사랑이 올 때

 

- 신현림

 

그리운 손길은

가랑비같이 다가오리

 

흐드러지게 장미가 필 땐

시드는 걸 생각지 않고

 

술 마실 때

취해 쓰러지는 걸 염려 않고

 

사랑이 올 때

떠나는 걸 두려워하지 않으리

 

봄바람이 온몸 부풀려 갈 때

세월 가는 걸 아파하지 않으리

 

오늘같이 젊은 날

더 이상 없으리

 

아무런 기대 없이 맞이하고

아무런 기약 없이 헤어져도

 

봉숭아 꽃물처럼 기뻐

서로가 서로를 물들여 가리

 

 

 

불꽃놀이 막대를 들고 있는 커플 이미지
ⓒunsplash

 

 

사랑한다는 것으로

 

- 서정윤

 

 

사랑한다는 것으로

새의 날개를 꺾어

너의 곁에 두려 하지 말고

가슴에 작은 보금자리를 만들어

종일 지친 날개를

쉬고 다시 날아갈

힘을 줄 수 있어야 하리라

 

 

모래 위에 써진 사랑한다는 글자 이미지
ⓒunsplash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