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시 한편의 여유

재미있는 동시 말놀이 동시 <박성우 시인의 이상한 낱말 사전>

by 늘해나 2024. 9. 25.
728x90
반응형

 

박성우 시인의 이상한 낱말 사전

 

섬네일 이미지
<이상한 낱말 사전> 박성우 지음, 서현 그림, 비룡소 펴냄

 

 

 

콩나물

 

 

졸지 말고 머리 들어

 

네, 선생님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거기 치킨집이죠?

후라이드 반, 양념 반

지금 좀 보내 주세요!

아, 참! 바짝 좀 튀겨 주시고요!

 

- 우리를 공포에 떨게 하는 말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우동

 

 

내가 아까부터 네 앞에 있었는데

네가 나를 쳐다보지도 않잖아!

 

너 같으면

불어 터지지 않을 수 있겠어?

너 같으면

팅팅 불어 터지지 않을 수 있겠냐고!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형광등

 

 

네가 늦게까지

안 자니까

 

나도 늦게까지

못 자고 있잖아!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시계

 

 

내가 늦잠을 잔 것도 아닌데

내가 늑장을 부린 것도 아닌데

내가 늦게 학교에 가는 것도 아닌데

왜 꼭 나를 가리키면서 야단을 치냐고요!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양말

 

 

아~ 또, 휙휙 벗어 던지네

 

야, 너 때문에

내 짝을 잃어버렸잖아!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의자

 

 

너는 앉고

나는 안고!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동그라미

 

 

뭔가 기분이 좋지 않아

 

빵점 받았다 하지 말고

영점 받았다 하지 말고

 

나를 크고 동그랗게 그리면서

큰 동그라미를 받았다고 해 줘.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누에

 

 

뽕잎 먹고 똥 싸고

뽕잎 먹고 똥 싸고

뽕잎 먹고 똥 싸고

뽕잎 먹고 똥 싸고

 

수업 끝, 집에 가!

 

&lt;이상한 낱말 사전&gt; 본문 삽화

 

 

 

▽ 재밌는 동시집 모음

 

 

 

[재밌는 동시] 함민복 시인 ‘비린내라뇨!’ 외

함민복 시인의 재밌는 동시 모음 비린내라뇨! - 함민복 우리들한테 비린내 난다고 하지 마세요 코 막지 마세요 우리도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미끄러운 피부. 거친 피부 다 특성에 따라 정성 들여

bookhappy.tistory.com

 

[재밌는 동시] 문삼석 시인 ‘기린과 하마’ 외

문삼석 시인의 재밌는 동시 모음 기린과 하마 - 문삼석 하마가 기린을 보고 걱정을 했어요. ― 저렇게 키만 크다가 하늘이 뚫리면 어떻게 하지? 기린도 하마를 보고 걱정을 했어요. ― 저렇게 살

bookhappy.tistory.com

 

[재밌는 동시] 권오삼 시인 ‘라면 맛있게 먹는 법’ 외

동시 ‘라면 맛있게 먹는 법’ 라면 맛있게 먹는 법 - 권오삼 노란 양은 냄비에다가 파르르 라면 끓인 뒤 냄비 뚜껑 안쪽에다 건더기를 올려놓고 젓가락으로 집어 후후 입김 불며 후루룩후루룩

bookhappy.tistory.com

 

[재밌는 동시] 안도현 시인 '국수가 라면에게' 외

안도현 시인의 재밌는 동시 모음 국수가 라면에게 - 안도현 너, 언제 미용실 가서 파마했니? 배꼽시계 - 안도현 (배) 배가 고프니? (꼬) 꼬르륵꼬르륵 (ㅂ) 밥 먹어야 할 (시) 시간이라고? (계) 계산

bookhappy.tistory.com

 

[재밌는 동시] 김용택 시인 ‘콩, 너는 죽었다’ 외

김용택 시인의 재밌는 동시 모음 콩, 너는 죽었다 - 김용택 콩타작을 하였다. 콩들이 마당으로 콩콩 뛰어나와 또르르 또르르 굴러간다. 콩 잡아라 콩 잡아라 굴러가는 저 콩 잡아라 콩 잡으러 가

bookhappy.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