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시 한편의 여유

이해인 수녀님 겨울시 모음 '겨울 길을 간다' 외

by 늘해나 2021. 12. 15.
728x90
반응형

 

이해인 수녀의 겨울시 모음

 

 

 

겨울 길을 간다

 

겨울 길을 간다

 

봄 여름 데리고

호화롭던 숲

 

가을과 함께

서서히 옷을 벗으면

 

텅 빈 해질녘에

겨울이 오는 소리

 

문득 창을 열면

흰 눈 덮인 오솔길

 

어둠은 더욱 깊고

아는 이 하나 없다

 

별 없는 겨울 숲을

혼자서 가니

 

먼 길에 목마른

가난의 행복

 

고운 별 하나

가슴에 묻고

 

겨울 숲길을 간다

 

- 이해인 수녀님

 

 

눈 쌓인 겨울 산과 바다 풍경

 

 

겨울 바다

 

내 쓸모없는 생각들이 모두

겨울바다 속으로 침몰해 버리면

얼마나 좋을까

 

누구도 용서할 수 없는 마음일 때

바다를 본다

 

누구도 사랑하기 어려운 마음일 때

기도가 되지 않는 답답한 때

 

아무도 이해 못 받는

혼자임을 느낄 때

나는 바다를 본다

 

참 아름다운 바다빛 하늘빛

하느님의 빛

그 푸르디푸른 빛을 보면

누군가에게 꼭 편지를 쓰고 싶다

 

사랑이 길게 물 흐르는 바다에

나는 모든 사람들을 초대하고 싶다

 

- 이해인 수녀

 

 

눈 쌓인 겨울나무 위로 함박눈이 내리는 풍경

 

 

겨울 연가

 

함박눈 펑펑 내리는 날

네가 있는 곳에도

눈이 오는지 궁금해

창문을 열어본다

 

너를 향한 나의 그리움도

쏟아지는 함박눈이다

얼어붙는 솜사탕이다

 

와아! 하루 종일

눈꽃 속에 묻혀가는

나의 감탄사

 

어찌 감당해야 할지

정말 모르겠다

 

- 이해인 수녀님

 

 

눈사람 인형 위로 눈이 내리는 모습

 

눈 내리는 날

 

눈 내리는 겨울 아침

가슴에도 희게 피는

설레임의 눈꽃

 

오래 머물지 못해도

아름다운 눈처럼

오늘을 살고 싶네

 

차갑게 부드럽게

스러지는 아픔 또한

노래하려네

 

이제껏 내가 받은

은총의 분량만큼

소리 없이 소리 없이 쏟아지는 눈

눈처럼 사랑하려네

 

신의 눈부신 설원에서

나는 하얀 기쁨 뒤집어쓴

하얀 눈사람이네

 

- 이해인 수녀

 

 

눈 쌓인 하얀 겨울 나무 사이로 해가 뜨는 모습

 

한 해를 돌아보는 길 위에서

 

마지막 잎새 한 장 달려 있는

창밖의 겨울나무를 바라보듯

한 해의 마지막 달인

12월의 달력을 바라보는 제 마음엔

초조하고 불안한 그림자가 덮쳐옵니다

- 연초에 세웠던 계획은 실천했나요?

- 사랑과 기도의 삶은 뿌리를 내렸나요?

- 감사를 잊고 살진 않았나요?

한 해를 돌아보는 길 위에서

저녁놀을 바라보는 겸허함으로

오늘은 더 깊이 눈 감게 해주십시오

더 밝게 눈뜨기 위해

 

- 이해인 수녀

 

따스한 차와 털장갑 이미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