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시 한편의 여유

[인생시]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박우현 시인

by 늘해나 2021. 12. 11.
728x90
반응형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이십 대에는

서른이 두려웠다

서른이 되면 죽는 줄 알았다

이윽고 서른이 되었고

싱겁게 난 살아 있었다

 

마흔이 되니

그때가 그리 아름다운 나이였다.

 

삼십 대에는

마흔이 무서웠다

마흔이 되면 세상 끝나는 줄 알았다

이윽고 마흔이 되었고

난 슬프게 멀쩡했다

 

쉰이 되니

그때가 그리 아름다운 나이였다.

 

예순이 되면 쉰이 그러리라

일흔이 되면 예순이 그러리라

 

죽음 앞에서

모든 그때는 절정이다

 

모든 나이는 아름답다

다만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를 뿐이다.

 

 

- 박우현 시인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에서

 

 

 

✎ 박우현 시인에 대하여

 

알고 싶은 것은 너무 많고 아는 것은 너무 없지만, 식물과 민물고기에 특히 관심이 많다는 박우현 시인은 경북대 사범대 국어교육과, 동 교육대학원을 졸업했으며 원화여교 교사를 끝으로 2017년 퇴직했다.

 

「사람의 문학」 「녹색평론」을 통하여 작품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여러 지면에 시와 산문을 발표하였다. 시집으로 <그러나 후회는 하지 않았다>,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가 있다.

 

박우현 시집 <그때는 그때의 아름다움을 모른다> 작은숲 펴냄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