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좋은글 감동글

나는 내 나이를 사랑한다, 신달자

by 늘해나 2021. 9. 10.
728x90
반응형

 

 

 

나는 현재의 내 나이를 사랑한다

 

 

지금 어렵다고 해서

오늘 알지 못한다고 해서

주눅들 필요는 없다는 것

 

​그리고

기다림 뒤에 알게 되는 일상의 풍요가

진정한 기쁨을 가져다준다는 것을

깨닫곤 한다.

 

​다른 사람의 속도에

신경쓰지 말자.

 

중요한 건

내가 지금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내가 가진 능력을 잘 나누어서

알맞은 속도로 가고 있는 것이다

 

​나는 아직도 여자이고

아직도 아름다울 수 있고

아직도 내 일에 대해

탐구해야만 하는

나이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

나는 아직도 모든 것에 초보자다.

그래서 나는 모든 일을 익히고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된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현재의

내 나이를 사랑한다.

 

​인생의 어둠과 빛이 녹아들어

내 나이의 빛깔로 떠오르는

내 나이를 사랑한다.

 

- 신달자, <여자는 나이와 함께 아름다워진다>  중에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