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명언 격언 모음

입체파 화가, 피카소의 명언

by 늘해나 2020. 10. 25.
728x90
반응형

 

추상화의 대가,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 명언

 

 

 

1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할 수 있고,

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할 수 없다.

 

이것은 불변의 진리이다.

논쟁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진리이다.

 

 

 

2

위대한 예술은

언제나 고귀한 정신을 보여준다.

 

 

 

3

유능한 예술가는

모방하고

위대한 예술가는

훔친다.

 

 

 

4

나는 항상

내가 할 수 없는 것을 한다,

 

그렇게 하면

그것들을 할 수 있게 되기 때문이다.

 

 

 

5

너는

네가 누구인지

알고 있는가?

 

너는 경이로운 존재이며

유일무이한 존재이다.

 

세월이 지나가더라도,

너와 똑같은 아이는

결코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6

나는 모든 것을

말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나는 모든 것을 그린다.

 

 

 

7

모든 어린이는

예술가이다.

 

문제는

어떻게 하면 이들이

커서도 예술가로

남을 수 있게 하느냐이다.

 

 

 

8

나는

보이는 것을 그리지 않고,

생각하는 대로 그린다.

 

 

 

9

그림을 그린다는 것은

일기를 쓰는

또 다른 형태이다.

 

 

 

10

내가 생각을 떠올리는 순간

그 생각은

곧 또 다른 형태의 사물로

변화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