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음챙김의 글/성공 자기계발

자신이 원하는 일을 이루려면...

by 늘해나 2021. 6. 25.
728x90
반응형

 

고기를 잘 잡는 소문난 낚시꾼이 있었다.

무슨 비결이라도 있느냐고 물었더니

그는 미끼를 던질 때

 

"이 먹이는 맛있어, 물고기야 먹어라."

 

하고 말하면

반드시 고기가 잡힐 것이라고

굳게 믿는다고 한다.

 

어느 성공한 사장은 젊은 시절부터

어떠한 일을 하고자 할 때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나는 그 일을 할 수 있다.

나는 자신있는 사업가다.

나는 성공한다.

나는 행복한 사람이다."

 

라는 말을 백 번 넘게

되풀이해 외친다고 한다.

 

매일 되풀이한 이 말들은

자신도 모르게 신념이 되고

자신의 잠재의식 속에 깊이 새겨진다.

 

잠재의식 속에 깊이 새겨진 것은

현실로 나타날 것이다.

 

- 박명엽 저 <마음이 고와야 옷깃이 바로 선다> 중에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