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예술공간/음악 이야기

[슬픈 이별노래] 권진아 ‘운이 좋았지’ 노래와 가사

by 늘해나 2023. 3. 29.
728x90
반응형

섬네일 이미지

 

권진아 노래 ‘운이 좋았지’ 

 

운이 좋았지

 

- 권진아 작사, 작곡

 

나는 운이 좋았지

다른 사람들은

그렇게 어려운 이별을 한다는데

 

나는 운이 좋았지

말 한마디로

끝낼 수 있던 사랑을 했으니까

 

나는 운이 좋았지

서서히 식어간 기억도

내게는 없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한없이 사랑한 날도

우리에겐 없던 것 같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스친 인연 모두

내게 많은 것들을 가르쳐줬으니

 

후회는 하지 않아

덕분에 나는

조금 더 나은 사람이 되었으니까

 

참 많이도 아팠지

혼자서 울음을 삼킨 날도

정말 많았지

 

이젠 웃어 보일게

긴 터널이 다 지나가고

단단한 마음을 갖게 됐으니

 

아주 자잘한 후회나 여운도

내게 남겨 주지 않았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

 

내게 불었던 바람들 중에

너는 가장 큰 폭풍이었기에

 

그 많던 비바람과

다가올 눈보라도

이제는 봄바람이 됐으니

 

나는 운이 좋았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나는 운이 좋았지

넌 내게 전부였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

 

 

‘운이 좋았지’ 노래 가사 들어간 이미지

 

‘운이 좋았지’는 싱어송라이터 권진아가 2019년에 발표한 정규 2집의 1번 트랙곡입니다. 발표 당시 타이틀곡 ‘시계 바늘’만큼이나 뜨거운 사랑을 받아 더블타이틀곡으로 선정됐습니다.

 

권진아가 작사, 작곡하고 적재가 편곡한 곡으로 이별의 아픔을 역설적으로 이야기한 가사와 함께 호소력 짙은 권진아의 보컬이 돋보이는 곡입니다.

 

‘말 한 마디로 끝낼 수 있던 사랑을 했으니 운이 좋았지. 서서히 식어간 기억도 내게 없으니 운이 좋았지’라고 담담히 이별을 노래하다가 ‘넌 내게 전부였지 나는 운이 좋았지 내 삶에서 나보다도 사랑한 사람이 있었으니’라고 반전을 노래하는 후반부에서의 애절함이 마음을 울립니다.

 

 

▷ 권진아 노래 ‘운이 좋았지’ 뮤비(LIVE FILM)

 

 

▷ 권진아 노래 ‘운이 좋았지’ 가사 포함

 

728x90
반응형

댓글